본문 바로가기
경제

적금추천 청년도약계좌 조건부터 신청까지 총정리

by 정보총정리 2023. 2. 6.
반응형

청년도약계좌 지원내용

5년 만기 상품

월 납입금액 40만 원에서 70만 원까지 납입가능합니다.

 

정부매칭지원금으로는 최대 6%의 이자가 들어오며 추가로 은행이자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청년도약계좌를 위해 지원한 최대 6%이자와 이자소득, 배당소득은 비과세에 포함되기에 세금 걱정할 필요 없어서 5년 동안 월 70만 원씩 납입했다는 가정이 들어간다면 5년 후에는 5천만 원의 목돈을 받으실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 ▼▼▼

청년도약계좌 지원 방식

청년도약계좌를 만드는 방식은 총 3가지 방식으로 주식형, 채권형, 예금형 등 은행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은행에서 출시되어 적금방식이기에 원하는 은행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청년도약계좌가 만기 되어 모인 이자와 배당소득은 비과세로 진행되기에 목돈이 그대로 모인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출시일

2023년 6월 출시예정입니다. 기획재정부에서 1월 28일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시행할 조세특례제한법을 검토하여 청년도약계좌 소득요건과 비과세로 소득할수있는 이자지원금까지 발표한다고 합니다.

청년도약계좌 조건

청년도약계좌 조건

가입대상 : 만 19세~ 만 34세까지이며 군 복무 기간으로 최장연장하여 만 40세까지도 가능합니다.

소득조건 : 연소득 7천5백만 원 이하 청년 (기준중위소득 180%) 

청년도약계좌 개요

-새로운 정권이 들어오기 전부터 윤대통령이 후보시절 때부터 공약으로 걸었던 목돈 마련 지원 사업입니다. 적금만으로도 목돈을 모으기가 힘든 시기에 이러한 공약이 지지율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2022년에 시행되었던 청년희망적금하고 비교가 되기도 하는데 중복으로 진행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소득

2023년 청년 기준중위소득 180%

1인가구 : 약 3.740.000 원

2인가구 : 약 6.220.000 원

3인가구 : 약 7.980.000 원

4인가구 : 약 9.720.000 원

5인가구 : 약 11.390.000 원

 

가구중위소득이 180% 이하 인경우에는 정부 매칭 지원금 최대 6%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정부에서는 최대한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설명

청년도약계좌 혜택정리

5년 만기 상품

월 납입금액은 최소 40만 원에서 최대 70만 원까지 납입 가능합니다.

정부지원+은행이자 만기납입한도 800만 원 이상으로 확인됩니다.

작년에 시행되었던 청년희망적금과 중복으로 가입할 수 있는 것은 협의 중에 있기 때문에 2023년 6월에 출시되었을 때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2023년에 안정적인 재테크는 적금

코시국으로 경제적으로 많이 힘들 때 지원금도 많이 풀면서 사회적으로 많이 사용할 수 있게 유도를 하였지만 생각보다 경제흐름이 좋지 않았고 그 돈들은 전부 재테크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재테크라고 했을 때는 주식과 부동산으로 많이 몰렸으며 특히 청년들은 주식으로 가장 많이 재테크를 선택한 듯 보였습니다.

 

그렇게 주식으로 이득을 본 사람들도 있고 잃은 사람들도 있지만 2023년이 되기 전부터 주식시장과 부동산시장이 많이 나빠지면서 이제는 안정적인 재테크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고 이럴 때 가장 필요한 적금이 나왔기에 주식과 부동산으로 재테크를 하기보다는 원금회수도 가능하며 잃지 않고 은행이자+정부지원금으로 최대의 이자율을 보유하고 있어서 적금으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증권사 추천 키움증권 영웅문 계좌개설 수수료 총정리

주식투자를 한다는 사람들은 한 번쯤 들어봤을 증권사 키움증권입니다. 여러 가지 증권사들 중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증권사 중 하나라고 많은 분들이 입을 모아 이야기하는 키움증권입니

krwd.tistory.com

 

 

할인높은 삼성카드 신용카드 추천 및 혜택 정리까지!

신용카드 계에서 높은 자리에 있다고 말하는 삼성카드는 다양한 혜택들 덕분에 충성 고객층이 높은 편입니다. 전월 실적 같은 조건들이 없으며 높은 할인혜택들과 원하는 곳에서 혜택을 받을

krwd.tistory.com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하기 위한 사이트 추천

코로나 때문에 힘든 시기에 자동차 보험료가 인상된다는 이야기들도 들리고 실제로 내년부터는 자동차보험료가 인상되고 있다는 소식들도 들려서 자동차보험을 다른 곳으로 들어야 하나 라는

krw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