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청소년 성인들 여드름 부위별 원인 관리 방법 알아보기

by 정보총정리 2022. 12. 17.
반응형

여드름이란 것이 보통 청소년기에 가장 많이 나는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청소년기에는 2차 성징으로 인해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져서 생기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성인이 돼서 여드름이 나게 되는 것은 호르몬 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핸드폰, 화장품 등 많은 이유들이 있을 겁니다. 그럼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그리고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여드름 원인

 

-청소년에게 나타나는 여드름의 원인은 크게 2차성징에 의한 호르몬 과다분비와 스트레스가 대표적으로 있습니다. 그리고 여자 학생분들이라면 과한 화장에 모공들이 막히고 균들이 증식하면서 나타날 수도 있는 현상입니다.

-외모에 관심이 많은 시기이기에 얼굴을 자주만지다보면 손에 있는 균들이 얼굴에 번지게 될 수 있습니다.

-나이대는 13살부터 나기 시작한다고 하지만 요즘은 조금더 빠른 학생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드름 때문에 앞머리를 내리고 다니는데 머리카락 자극 때문에 더 심한 여드름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청소년기에 여드름 초기치료해야 할까?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호르몬때문이라고 방치하게 된다면 성인이 돼서 더 악성 여드름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초기에 피지 각질 모공입구를 막고 있는 피지 덩어리들을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청소년기 여드름 관리 방법

 

-손으로 만지거나 짜게되면 손에 있는 균들이 여드름 모공 사이로 들어가면서 번식할 수도 있게 됩니다. 확실한 것은 피부과 전문가의 처방을 받는 게 좋습니다.

-여드름의 가장 기초라고 볼수있는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운동, 취미, 휴식 등 자신이 최대한 마음의 여유를 꾸준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에서 땔래야 땔 수 없는 핸드폰에는 세균, 요염 물질들이 많기에 핸드폰 화면을 정기적으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치료성분이 들어있는 화장품들을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피부는 약한 타입이 많기에 여드름 전용 제품이더라도 순한 화장품을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성인 여드름 부위별 원인

 

코 인중 부위

-코나 인중을 자주 만지는 습관이 있으신분들 들이거나 소화불량을 겪고 있는 분들일수록 많이 나타납니다. 요즘은 마스크로 가리고 다녀서 화장을 안 하는데도 여드름 트러블이 생긴다는 분들은 오염된 마스크라서 그럴 수 있습니다. 남자분들이라면 면도 트러블에 의해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볼 이마 부위

-가장 많이 여드름이 생기는 곳입니다. 유제품나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는 분들에게 자주 나타납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머리카락 의한 반응으로 자주 보이 기도 합니다. 특히 핸드폰이나 침구류에 묻은 노폐물이나 세균들이 번식해서 생기기도 합니다.

 

눈썹 관자놀이 부위

-수분 부족과 피로가 많이 쌓였을때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눈썹 문신이나 왁싱을 하시는 분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형태입니다.

 

턱 입주변 부위

-소화불량으로 배가 더부룩 한 분들에게 자주 보이는 곳입니다. 또한 여성분들은 호르몬 영향으로 생리 시에 일어날 수 있는 트러블입니다.

 

두피 목 뒤편 부위

-세안이나 샤워를 할때 폼클렌징이나 샴푸를 사용하시고 마무리를 너무 급하게 하면 생기는 현상입니다. 샴푸나 폼클렌징이 머리카락에 남아 있으면서 피부를 자극하기에 생기는 트러블입니다.

 

등 부위

-자주 씻지 않거나 샤워를 하더라도 손이 닿지 않아서 관리를 해주지 않아서 생기는 곳입니다. 물로 샤워를 하더라도 각질들이 모공에 쌓이면서 여드름을 더 크게 만들기도 합니다.

 

성인 여드름 부위별 관리 방법

 

코 인중 부위

-유분기가 많은 부위라서 평상시 때 화장품을 너무 많이 안 바르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손으로 여드름을 짜려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손에는 무수히 많은 균들이 있기에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볼 이마 부위

-핸드폰을 정기적으로 닦아주고 머리카락이 볼이나 이마에 많이 닿지 않게끔 해주는 게 좋습니다. 오일클렌징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피해 주시고 자극이 적은 폼클렌징이나 가벼운 세안제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눈썹 관자놀이 부위

-씻을 때 잘하는 것보단 일상생활에 요인이 크기에 물을 많이 마시고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좋습니다.

 

턱 입 주변 부위

-자극이 적은 폼클렌징이나 가벼운 세안제를 사용하시고 보습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제를 찾아서 꾸준하게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두피 목 뒤편 부위

-세안이나 샤워를 할 때 조금 더 꼼꼼하게 씻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가끔 얼굴과 머리를 한 번에 씻는 분들이 있는데 한 부위씩 씻는 것이 좋습니다. 잘 씻어도 자주 여드름이 생긴다면 자극성분이 약한 샴푸를 찾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등 부위

-바디 브러시를 이용하여 샤워를 할 때 꼭 같이 씻어주면 됩니다. 각질 제거 성분 들어 있는 바디워시를 같이 사용하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피부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여드름 부위별 관리 방법 총정리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지 않기

-얼굴과 몸 부위를 깨끗하게 씻기

-폼클렌징이나 샴푸 바디워시를 사용하였다면 꼼꼼하게 씻어주기

-보습 제품을 꾸준하게 발라주기

-금주, 금연으로 피부 건조를 막기

-충분한 휴식과 숙면 취하기

-유분이 많은 화장품은 피하기

 

 

 

부모님 선물 관절 영양제 MSM 인기순위 추천

코로나 때문인지 면역력도 많이 떨어지고 몸이 허해서 이제는 몸에 대한 영양제를 챙겨 먹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나 나이가 어느 정도 있으신 분들

krwd.tistory.com

 

 

젝시믹스 조거팬츠 매장 위치 이벤트내용까지!

젝시믹스 제시 김종국 조거팬츠 매장 위치 이벤트내용까지 안녕하세요. 젝시믹스에서 광고로 나온 제시와 김종국의 운동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올여름에 준비를 못하신분들은 내

krwd.tistory.com

 

 

제주도 전연령 렌트카 가격 비교사이트 저렴한 렌터카

제주도 전연령 렌트카 가격 비교사이트 저렴한 렌터카 안녕하세요. 제주도 여행을 하기위해서 필수로 먼저 알아보는 렌트카를 보다 저렴하게 가격 비교할수있는 비교 사이트 몇군데를 소개 해

krw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