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겨울한라산등반 여행 패키지 관음사코스 국립공원탐방예약제 백록담 성판악코스

by 정보총정리 2021. 1. 27.
반응형

겨울한라산 백록담 여행패키지

제주도에는 많은 오름들과 등산할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크고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높다고 하는 겨울한라산등반 코스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에서 겨울한라산을 등반하기 위해 가는 코스가 두군데가 있는데 코스마다 정상이 다를수 있습니다.

관음사코스로 가게 된다면 백록담 정상으로 가는것이 아닌 다른 정상이 나오게됩니다.

그렇다면 한라산에서도 제일 높은 백록담 정상으로 올라가기위해서는 어떤 한라산등반코스로 가는것이

좋을까요?? 그리고 그전에 무엇을 알아보고 어떤 물건들을 챙겨가야할지 다녀온 저의 후기와 함께

같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여행패키지 겨울한라산 백록담등반 예약,준비물

첫번째! 겨울한라산등반을 준비하고 계시거나 아니면 여러 여행패키지들을 찾아보고 계시다가 한라산백록담을 한번쯤 찾아보셨다면 가기전에 시간대 별로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국립공원탐방예약제 라는 사이트 입니다. 설명을 위해 밑에 링크걸어놨습니다.

https://visithalla.jeju.go.kr/main/main.do

 

한라산탐방객관리시스템

실시간 탐방로 정보 확인 하시고 안전한 산행 되세요.

visithalla.jeju.go.kr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백록담코스를 가기위해 성판악코스를 선택하시면됩니다.

2021년 1월 4일부터 예약제로 되었으며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판악코스는 일일예약제로 받는 인원이 1000명으로 제한됩니다.

또한 반대쪽인 관음사코스는 일일예약제로 500명의 인원만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가실려고 마음 먹으셨다면 미리 날짜를 잡아서 예약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7~8시 사이로 예약을 하였는데 진달래대피소까지 오전11시 40분에 도착하였으며

백록담까진 오후1시10분에 도착하였습니다.

걸음이 늦거나 천천히 등반을 원하신다면 6~7시로 예약하시여 등반하시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저는 정상가서도 인증샷 찍으려고 정상돌 앞에서 줄서다가 20분잡아먹어서

제대로 경치를 즐기지도 못하고 쫓기듯 내려왔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왜 쫓기듯 내려왔냐면 오후 1시30분에는 정상에서 등산객들을 내려보냅니다.

날씨도 있으며 해가 지게되었을때 위험의 문제로 내려보내게 되니 여유롭게 한라산 백록담 등반을

원하신다면 6~7시 예약하시어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올라가실때 예약도 중요하지만 챙겨야할 구비품도 중요하겠죠??

저는 한라산여행 백록담 성판악코스를 위해

 

등산화,아이젠,등산스틱,등산가방,모자,장갑,비옷 을 준비하였으며

 

간식과 먹거리는 초코바,초콜릿 각각 1개씩 영양갱 3개를 챙겼으며 유부초밥과 컵라면에 보온물병안 뜨거운물

이온음료 2개 까지 챙겨갔더니 체력보충해야하는 타이밍에 하나씩 먹고 밥챙겨먹고

체력저하로 인해 문제가 되진않았으며 딱맞게 다 먹고 내려왔네요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희가 출발한 날의 제주도 날씨는 매우흐림으로 한라산 백록담 등반하기에

힘든 날이였습니다. 그럼에도 사진에는 나오지않지만 인파가 엄청났는데요

코로나에도 한라산 백록담정상을 보기 위해 등반하는 많은 사람들을 보고

동기부여가 되어 힘차게 올라갔네요^^

힘차게 올라가는데 비바람이 얼마나 불던지..

앞을 보고 올라가기가 힘들었네요 카메라 앞에도 빗방울들이 날려서 흐릿해보이네요

특수효과를 넣은것도 아닌데 한라산 성판악코스의 장면이 흐리거나 이상하게 느껴지는 사진들은

비바람이 같이 불기에 흐려보이는것이니 양해바랍니다!!

사진으로 보게된다면 금방온거처럼 보이지만 겨울한라산 성판악 백록담코스의 첫번째 대피소

속밭대피소 입니다!! 화장실이 하나씩 보이는데 절대적으로 화장실이 보일때마다

가셔야합니다. 한라산 백록담등반을 하려고 올라가다보면 중간중간에 화장실이 없기에

아무리 급해도 해결할수 있는곳이 아니고 등산객들도 많기 어떻게 할수가없습니다.

어쩔수없이 1시간 30분은 참아야 화장실을 갈수있거나 아니면 그이상을 참아야하니

보일때마다 다녀오시는게 좋습니다 추천이 아니고 필수입니다!!

진달래밭대피소까지 1시간 30분이 더걸립니다. 많이들 여기서 지쳐서

내려가기도 하고 포기하려는 생각이 들거지만 진달래밭대피소까지간다면

동기부여가 더많이 되어 충분하다고 생각듭니다^^

체력은 이미 한계인데 제주도 겨울한라산 백록담의 코스 딱중간에 있으니

멘탈적으로 많이 흔들거리네요..

가는곳곳마다 탐방로 안내로 현재위치를 가르쳐주고 있으니

참고하시면서 쭉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저는 눈덮인 한라산을 등반하여 미끌리면서 올라갔네요.

진달래밭대피소!! 여기가 진짜 인간승리의 기쁨을 누릴수 있게 하는곳인거 같아요

여기까지 와서 밥을 먹는다면 백록담까지는 바로 달려갈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절대적으로 포기하지마시고 진달래밭대피소까지 참고 또참아서 한라산 성판악코스를 등반하세요!

흐린날씨가 오르다보니 이런식으로 갑자기 날도 좋아지네요

인간승리를 해낸 사람들에게만 주어지는 행운같은 느낌이에요!

햇살도 따뜻하고 풍경이 너무 깨끗하게 잘보이네요

어느덧 정상이 보이더니 다시 제주도 날씨가 흐려지며 우중충해지네요.

주변을 잘 둘러보면 날씨가 바뀐것보다 바로옆에 구름들이 있는거처럼보입니다.

저희가 구름있는곳 까지 올라와서 안개에 내몸을 감싸고 있어요!

구름이 저희 발밑에 있어요!! 이런 풍경은 사진으로 봐도 좋지만 실제로

경험한다면 더좋은 경험이 될것이며 잊지못할 추억의 한장면으로 남을것입니다!

마지막 백록담까지 가는길은 비탈길이며 길도 험난해서 옆에 로프를 

잘잡고 올라가거나 스틱으로 땅을 잘찍어서 올라가야합니다.

한라산 백록담에서 내려가야하는 시간이 오후 1시 30분인데 저희는

1시 10분에 도착하여 정상 인증 사진찍으려다보니 주변에 많은 풍경을 찍지못하고 

급하게 내려오게되었네요.

겨울한라산 백록담등반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겨울한라산국립공원탐방예약제를 이용하여 예약하시고

장비들과 간식들을 잘챙겨서 백록담 정상을 향해 다녀오세요

제주도 여행패키지로 한라산 백록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