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MBTI 테스트 무료검사 추천 링크포함

by 정보총정리 2023. 2. 26.
반응형

ㅡMBTI 테스트는 하고 싶은데 무료검사 사이트들을 찾기가 어려우셨을겁니다.

바로 MBTI 테스트 할수있고 무료검사로 높은확률까지 가지고 있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BTI 무료검사 테스트를 해보면서 가장 확신이 찬곳이라고 봅니다!

MBTI 란?

-MBTI 테스트는 마이어스 브릭스 유형 지표의 약자로 칼 융의 작업을 기반으로 한 성격평가를 할수 있는 도구입니다. 이평가는 lsabel Briggs Myers와 그녀의 어머니 Katharine Cook Briggs가 개발하였으며 비즈니스, 교육 및 상담 환경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MBTI 네가지 유형

외향성 (E) , 내향성 (I) 

-(E) 외향적인 사람들은 외향적이고 사회적 상호 작용에 의해 에너지를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I) 내향적인 사람들은 내성적이고 혼자 시간을 보내면서 더 내성적이고 에너지를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MBTI 성격유형

감각 (S) , 직관 (N)

-(S) 감각은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정보에 초점을 맞추고 그들의 오감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N) 직관은 추상적인 개념에 초점을 맞추고 그들의 직감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MBTI 성격유형

사고 (T) , 감정 (F)

-(T) 사상가들은 논리와 이성에 근거하여 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F) 감정가들은 감정과 공감에 근거하여 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판단 (J) , 인식 (P)

-(J) 판단력은 조직적이고 계획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 지각력은 유연하고 자발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MBTI 검사 테스트 평가는 설문지에 대한 응답에 따라 개인에게 4글자로 된 성격 유형을 지정받게 됩니다. 16가지 가능한 MBTI 성격유형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MBTI 테스트 검사는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과학적 엄격성이 부족하고 복잡한 인간의 성격을 지나치게 단순화하는 모습이 있다는 비판도 받아오고 있습니다. 일부 심리학자들은 평가에 사용된 이분법이 상호 배타적이지 않으며, 많은 사람들이 각각의 이분법의 양쪽에서 특성을 나타낸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MBTI 테스트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에 대한 생각과 믿음을 얻고 다른 사람들의 성격을 이해할수 있는 유용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